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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x4DMapper 소프트웨어 매뉴얼 > 테이블 뷰

Menu View > rayCloud > Menu Bar

액세스 :메뉴바에서, View > rayCloud를 클릭해 레이 클라우드를 엽니다.

옵션들이 설명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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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ewpoint

사용자가 3D View를 위한 관점을 미리 정할 수 있습니다. 레이클라우드 메뉴 바에 Viewpoint를 클릭하면 관련 선택사항이 나타납니다.

  • View All: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추기 위해 관점을 이동합니다.
  • Focus on Selection: 선택한 요소(포인트,카메라)
  • Top: 관점을 위로 움직여서 레이어들이 위해서 보여지게 하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 Front: 관점을 정면으로 움직여 레이어들이 정면으로 보여지게 하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 Back: 관점을 뒤로 움직여 레이어들의 뒤로 보여지게 하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 Left: 관점을 왼쪽으로 움직여 레이어들의 왼쪽을 보여지게 하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 Right: 관점을 오른쪽으로 움직여 레이어들의 오른쪽을 보여지게 하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 Home: 레이클라우드를 열 때 관점을 기본 관점으로 움직이고 모든 레이어를 3D View에 맞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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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w 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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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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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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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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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 on Sel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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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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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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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Perspective/Orthographic

3D View에서 레이어들을 보일 때 사용한 투영법을 규정/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근투영이 사용됩니다. 레이클라우드 메뉴 바의 Perspective/Orthographic 옵션을 클릭하여 정사도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원근투영 : 사람의 시양에는 평행선이 평행하지 않고 뒤 쪽이 더 작아 보입니다.
  • 정사도법 : 평행선이 평행하고 뒤 쪽도 거리에 따른 변화가 없습니다. 기술적 드로잉에서 이러한 관점 방식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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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pective porjection vs Orthographic projection

원근투영과 정사도법에 대한 더 많은 자료:

Allow Full 3D Rotation

기본 수직 회전각은 180도로 제한됩니다. 이 옵션은 모델을 뭄기한으로 회전할 수 있게 합니다.

Change Background

3D View의 배경을 바꿀 수 있습니다.

색 설정 창이 뜹니다:

color  

색 설정창에 있는 영역:


  • • 기본 색: 기본 색을 선택합니다.
  • • 팔레트: 팔레트를 사용하여 선택/변형하여 색을 바꿉니다.
  • • 색 특성값: 색 특성값(Hue,Sat,Val,Red,Green,Blue)을 입력하여 색을 바꿉니다.
  • • 선택된 색을 나타냅니다.
  • • 기존색에 색 추가: 다른 프로젝트에서의 사용위해, 기존 색상에 새로운 색을 추가합니다.

동장 버튼 추가:

  • OK: 변화를 확인합니다.
  • Cancel: 변화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New Polyline

하나의 폴리라인 물체는 하나 이상의 부수적 선의 연속적 선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선의 꼭지점을 명시하면서 생성됩니다. 폴리라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2559829

물체를 우측 클릭 후 새로운 폴리라인을 클릭하면 사용자로 하여금 새로운 3D Polyline,i.e.을 생성하게 됩니다. 하나의 폴리라인의 꼭지점에는 3개의 좌표가 있습니다.

새로운 폴리라인을 그리는 순차적 설명서: 202560309

새로운 폴리라인이 생성되고, 사이드바가 보여집니다: 202558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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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Surface

표면은 건물의 지붕이나 길의 평면을 정의하는데 사용합니다. 또한 DSM 수정과 더 나은 오르소모자이크를 표면에 발생시킵니다.

물체의 우측 클릭 후 새로운 표면을 클릭하면 사용자로 하여금 새로운 3D 평면을 생성하게 됩니다. 평면에는 3개의 좌표가 있는 꼭지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표면을 그리는 순차적 설명서: 202560269

표면이 생성되면, 사이드바가 보여집니다: 202558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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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Volumes

용량은 용량 계산시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토대라 불리우는 3D Surface에 정의됩니다. 용량은 토대와 지형 표면을 산출합니다.

물체의 우측 클릭 후 새로운 용량을 클릭하면 사용자로 하여금 토대를 정의하며 새로운 용량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용량을 만들기 위한 순차적 설명서: 202560319

새로운 용량이 생성되면, 사이드바가 보여집니다: 202558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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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Video Animation Trajectory

용량은 용량 계산시 사용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토대라 불리우는 3D Surface에 정의됩니다. 용량은 토대와 지형 표면을 산출합니다.

물체의 우측 클릭 후 새로운 애니메이션 궤도를 클릭하면 사용자로 하여금 방향점 생성의 기록 속 길을 정의하며 새로운 애니메이션 궤도를 생성합니다.

새로운 애니메이션 궤도를 만들기 위한 순차적 설명서: 202560299

새로운 애니메이션 궤도가 생성되면, 사이드바가 보여집니다: 202558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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