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i4Dmapper 단축키

단축키

다음의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정보 단축키
카테고리행동단축키참조
Pix4Dmapper 도움말Pix4Dmapper 도움말을 엽니다F1
프로젝트새 프로젝트Ctrl + N
프로젝트 열기Ctrl + 0
프로젝트 저장Ctrl + S모자이크 편집기에서 수행된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Ctrl + Shift + S
나가기 Ctrl + Q

GCP/수동 타이 포인트 관리자 단축키
카테고리행동단축키참조
GCP 에디터 > 미리보기 현재 표시된 이미지의 GCP를 제거합니다.Del커서가 이미지 위에 있어야 합니다

레이클라우드 단축키
카테고리행동단축키참조
레이어 사이드바 > 타이 포인트 포인트 재명칭F2포인트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포인트 제거Del포인트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레이어 사이드바 > 프로세싱 영역 영역 제거 Del영역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레이어 사이드바 > 개체개체 재명칭F2개체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개체 제거 Del개체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3D 보기 > 뷰포인트모두 보기C
선택에 초점F요소(포인트, 카메라)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위로7
앞으로1
뒤로Ctrl + 1
왼쪽3
오른쪽Ctrl + 3
0
3D 보기 > 원근, 정사영 원긴 및 정사영 투영간 전환 5
3D 보기 네비게이션 줌인+
빠르게 줌인Ctrl + "+"
줌아웃-
빠르게 줌아웃Ctrl + "-"
지면에 평행하게 전진arrow up
빠르게 지면에 평행하게 전진Ctrl + arrow up
지면에 평행하게 후진arrow down
빠르게 지면에 평행하게 후진Ctrl + arrow down
틸트 올리기Page Up 또는 8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틸트 빠르게 올리기Ctrl + Page Up 또는 Ctrl + 8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틸트 내리기Page Dn 또는 2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틸트 빠르게 내리기Ctrl + Page Dn 또는 Ctrl + 2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왼쪽으로 화면 회전4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왼쪽으로 화면 빠르게 회전Ctrl + 4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화면 회전6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으로 화면 빠르게 회전Ctrl + 6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위로 화면 이동Home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아래로 화면 이동 End커서가 3D 화면 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보기 슬라이드바 > 이미지 선택에 초점 p이미지가 선택되어야 합니다.

모자이크 편집기 단축키
카테고리행동단축키참조
이미지 리스트 이미지 리스트보기 Ctrl + Shift + I
모자이크 모자이크 불러오기Ctrl + Shift + O
모자이크 지우기Ctrl + Shift + C
모자이크 저장Ctrl + Alt + Shift + S
모자이크 편집기 닫기 Ctrl + Alt + Shift + X
보기 정사사진 보기 Ctrl + 1다양한 이미지 라벨로 인해 여러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단축키 개수는 모자이크의 개수만큼 증가합니다. – 1. 예를 들어, 두 개의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두 번째 모자이크의 정사이미지 보기 단축키는 Ctrl+2 입니다.
고도 보기 Ctrl + 2다양한 이미지 라벨로 인해 여러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단축키 개수는 모자이크의 개수만큼 증가합니다. – 1. 예를 들어, 두 개의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고도 보기 단축키는 Ctrl+3 입니다.
솔기선 보기 Ctrl + 3다양한 이미지 라벨로 인해 여러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단축키 개수는 모자이크의 개수만큼 증가합니다. – 1. 예를 들어, 두 개의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고도 보기 단축키는 Ctrl+4 입니다.
혼합 지역 보기 Ctrl + 4다양한 이미지 라벨로 인해 여러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단축키 개수는 모자이크의 개수만큼 증가합니다. – 1. 예를 들어, 두 개의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고도 보기 단축키는 Ctrl+5 입니다.
혼합 타일 보기 Ctrl + 5다양한 이미지 라벨로 인해 여러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단축키 개수는 모자이크의 개수만큼 증가합니다. – 1. 예를 들어, 두 개의 모자이크가 생성되면, 고도 보기 단축키는 Ctrl+6 입니다.
도구 모자이크 메쉬를 재설정 할 수 있는 모자이크 도구 사이드바를 엽니다1
모자이크를 편집할 수 있는 모자이크 도구 사이드바를 엽니다2
선택된 셀 병합M
모자이크를 혼합할 수 있는 모자이크 도구 사이드바를 엽니다3
DSM 색상 지도를 변겨알 수 있는 모자이크 도구 사이드바를 엽니다4
셀 도구 선택된 투영 이미지에 대응하는 목록에서 이전의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표시합니다Page Up셀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선택된 투영 이미지에 대응하는 목록에서 다음의 사용 가능한 이미지를 표시합니다Page Down셀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현재 선택된 정사 투영 이미지를 표시합니다O셀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현재 선택된 평면 투영 이미지를 표시합니다P셀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선택된 이미지를 해제 Del셀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셀의 정점 도구 선택된 정점을 제거합니다 Del정점이 선택되어야 합니다.
셀 삽입 마지막 정점을 추가한 후 새로운 셀을 삽입합니다Ins셀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셀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Ctrl + Z셀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셀 삽입 취소 Esc셀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정점 삽입 셀의 가장자리에 새 정점 삽입 Ins정점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마지막 정점 제거 Ctrl + Z정점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정점 삽입 취소 Esc정점 삽입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셀 나누기 그려진 패스를 사용하여 셀 나누기 Ins셀 나누기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패스가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셀을 나누기 위한 패스를 그리는 동안 마지막으로 삽입한 정점 제거 Ctrl + Z셀 나누기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셀 나누기 취소 Esc셀 나누기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다중 셀 편집 셀 병합 M셀을 선택하기 위해 Ctrl 키를 눌러 다양한 셀을 선택하십시오.
정사 투영을 사용하여 이미지 할당 O셀을 선택하기 위해 Ctrl 키를 눌러 다양한 셀을 선택하십시오.
평면 투영을 사용하여 이미지 할당 P셀을 선택하기 위해 Ctrl 키를 눌러 다양한 셀을 선택하십시오.
선택한 이미지 사용하지 않기 Del셀을 선택하기 위해 Ctrl 키를 눌러 다양한 셀을 선택하십시오.
모든 셀 선택하기 Ctrl + A셀을 선택하기 위해 Ctrl 키를 눌러 다양한 셀을 선택하십시오.
혼합 영역 설정 그려진 혼합 영역 삽입 Ins혼합 영역 설정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혼합 영역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혼합 영역을 그리는 동안 마지막 정점 제거 Ctrl + Z혼합 영역 설정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혼합 영역 그리기 취소 Esc혼합 영역 설정 모드가 활성화 되어야 하고, 최소 한 개 이상의 정점이 생성되거나 기록되어야 합니다.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