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Menu Process > Options... > Point Cloud | 메뉴 프로세스 > 옵션 > 포인트 클라우드 | i4dmapper

액세스 : 메뉴바에서 Process > Options를 클릭하십시오 5개의 탭을 가진 팝업이 나타납니다.


초기 프로세싱 포인트클라우드 DSM 및 오르도모자이크 추가 출력 자료

해당 탭에서 스텝 2.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에 대한 프로세싱 옵션 및 원하는 출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DSM 및 오르도 모자이크 모두 높은 정밀도로 연결되기 위해 스텝 1. 초기 프로세싱에서 3D 모델이 계산된 3D 포인트의 밀도가 증가합니다. 밀집화 후, 포인트 클라우드는 필터링 됩니다. 해당 탭은 3가지 섹션이 포함됩니다.



또한 5개의 액션이 있습니다.



options_point_cloud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

해당 섹션에서는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에 대한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포인트 클라우드 필터

해당 섹션에서는 수동 이미지 주석 또는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 영역(존재할 경우)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

해당 섹션은 스텝 2.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를 처리하는 동안 지형/객체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를 실행할 수 있으며,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를 계산할 때 사용되는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형/객체 클래스에 각 포인트를 분류한 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의 삭제된 포인트가 아닌 분류되지 않은 포인트에 사용됩니다.

참조 :
  • -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 첫 번째 과정인 필터링된 포인트 클라우드를 분류 중에는, 지형 포인트 클라우드 및 객체 포인트 클라우드를 생성합니다.
  • - 두 번째 과정 중, 객체 포인트 클라우드의 포인트가 객체에 속해있거나 지형 포인트 클라우드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는 유효한 기하학적 구속 조건(파라미터)를 정의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 지형 포인트 클래스가 존재하면, DTM(beta)생성이 가능합니다. 단계별 지침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60579

중요 : 분류의 마지막에, 포인트가 제대로 분류되지 않을 것입니다. 포인트는 지형에 속하는 반면, 객체에 속하는 것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계산된 지형/객체 분류 편집이 가능하며 포인트를 하나의 클래스에서 다른 클래스로 움직일 수 있고, 삭제 및 새로운 클래스로 움직이는 등이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파라미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객체 포인트 클라우드의 포인트 그룹인 기하학적 구속 조건이 정의된 파라미터가 오브젝트에 속해있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예시 :

최소 객체 길이 = 0.1 [m]

최대 객체 길이 = 100[m]

최소 객체 높이 = 0.1 [m]

객체 포인트 클라우드는 0.1에서 100미터 사이의 길이와 0.1미터 이상 높이의 객체만 포함합니다.


포인트 클라우드 분류를 계산하고 DTM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60579

3D 텍스쳐 메쉬 생성

해당 섹션에서는 스텝 2.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화가 프로세싱 되는 동안3D 텍스쳐 메쉬를 생성할 수 있으며 생성에 사용할 파라미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 :
  • - 밀집 포인트 클라우드는 삼각형으로 이루어진 표면을 생성하는데 사용됩니다. 이것은 정의되었으나 삼각형의 정점이 반드시 높은 밀도의 포인트 클라우드의 포인트가 아닌, 포인트 및 표면 사이의 최소 거리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 - 삼각형에 기반한 모델은 3D이기 때문에, 해상도(픽셀 크기) 및 나타나는 삼각형의 일부를 정의하기 위한 2D 평면이 전개된 후, 픽셀의 3D 위치 색을 얻기 위해 원본 이미지로 재 투영 됩니다. 스티칭 대신 혼합을 사용하십시오.
  • - 3D 텍스쳐 메쉬는 고밀도 포인트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포인트 클라우드 밀집 영역 및/혹은 이미지 특수 효과가 정의되고 해당하는 옵션이 포인트 클라우드 필터 옵션으로 선택되었을 경우, 또한 3D 텍스쳐 메쉬를 생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사용 가능한 파라미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중요 : 확대 및 모델을 가까이에서 볼 때, 긴 시간 이상동안 높은 파라미터는 시각적 효과가 더 좋은 고해상 파라미터의 프로세싱을 할 것입니다. 이로 인해 모델에 대해 더 나은 정보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3D 텍스쳐 메쉬 생성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60669

출력

해당 섹션은 밀집화 포인트 클라우드 및 3D 텍스쳐 메쉬를 위한 원하는 출력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클라우드

참조 : 다양한 형식의 밀집화 포인트 클라우드를 저장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출력이 선택되지 않은 경우, .p4b 파일이 생성됩니다. .p4b 파일은 항상 레이 클라우드에서 열려있을 때만 생성됩니다.




파일을 열 수 있는 파일 형식 및 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499

삼각형 메쉬
참조 : 다양한 형식의 3D 텍스쳐 메쉬를 저장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출력도 선택되지 않은 경우, 오직 .p4b 파일만 생성됩니다. .p4b 파일은 항상 레이 클라우드에서 열려있을 때만 생성됩니다.




경고 :
  • - .ply와 .obj 형식의 경우, 텍스쳐는 3D 텍스쳐 메쉬를 형성하는 삼각형의 각 픽셀 값에 대한 2D 평면 RGB 이미지가 포함된 jpg 파일로 생성됩니다.
  • -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3D 텍스쳐 메쉬를 사용하기 위해, 동일한 폴더 내에 텍스쳐 .jpg 파일의 재명칭을 하지 않은 두 파일이 사용됩니다.
  • - .jpg 텍스쳐 파일은 연결된 .jpg 파일을 생성하는 동안 .ply / .obj / .p4b 파일과 연결됩니다.
  • - 새로운 .ply / .obj / .p4b 파일이 생성되면, 동일한 프로젝트와 동일한 같은 파라미터 값일 경우 이전에 생성된 .jpg 파일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하드웨어 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레이 클라우드나 외부 소프트웨어의 3D 텍스쳐 메쉬 시각화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크기 조절을 위한 모든 이미지 편집기 및 낮은 메모리가 사용되는 .jpg 파일(폭과 높이에 대해 동일한 비율이 감소) 사용이 가능합니다.


3D 텍스쳐 메쉬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60669

열 수 있는 파일 형식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202558499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