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도움말 메뉴 | i4dmapper

액세스 : 메뉴바에서, View > Map View를 클릭하십시오.


Map View  

지도 보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요소가 메인 화면에 표시됩니다. :

satefile  

메뉴바 항목

메뉴바에서 Map View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표시됩니다.

MapView

툴바 기타 버튼

2D 보기 형식이 변경된 드롭 다운 목록이 메인 화면에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옵션이 있습니다. :
정보 : OpenStreetMap에 의해 표시되는 데이터는 오픈 데이터베이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으며 지도 제작은 CC BY-SA로 사용이 허가됩니다.


satellite
그림 1. 위성 보기

satellite
그림 2. 지도 보기

satellite
그림 3. 정사투영 보기

2D 보기

지구상에서 프로젝트의 위치와 프로젝트 요소를 표시하는 섹션(이미지, GCP 등)


지도 보기 사이드바 슬라이드바의 표시 가능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389 - 준비중

layers  

상태바

2D 보기에 있는 현재 마우스 커서 위치의 좌표는 지도 하단에 표시됩니다. 좌표의 두 가지 유형이 표시됩니다.

layers

지리적 WGS84 좌표
위도와 경도 좌표가 표시됩니다.
좌표 시스템 선택
X와 Y 좌표가 표시됩니다.

중요 : 출력 좌표 시스템이 선택된 미터/피트, 정도 내의 지리적(타원체) 좌표 대신 지리적(타원체) 투영 좌표가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GCP를 사용한다면 출력 좌표 시스템이 GCP와 동일하며, 그렇지 않다면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좌표계가 WGS84인 경우, 출력은 UTM에서 주어집니다.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이미지가 3개 이하이며 3개 이하의 GCP가 정의된 경우, 출력 좌표 시스템은 항상 “Local”입니다.



참조 : 프로젝트에 위치 정보가 없거나 위치 정보가 영역 위치 시스템에서 사용자에 의해 정의된다면, 지리적 WGS84 좌표가 표시됩니다.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