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i4Dmapper 메뉴 프로젝트

액세스 : 메뉴바에서, Project를 클릭하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가 불러오기/생성되기 혹은 그렇지 않은 경우, 다른 옵션도 따라 활성화 되거나 비활성화 됩니다

projectproject
프로젝트를 불러오거나 생성되기 전 사용 가능한 옵션프로젝트를 불러오거나 생성된 후 사용 가능한 옵션

새 프로젝트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을 안내할 마법사를 엽니다.

새 프로젝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지침 : 202557309

프로젝트 열기

기존의 프로젝트를 엽니다. 팝업이 열린 후 .p4d(Pix4Dmapper 프로젝트 파일 형식)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최근의 프로젝트

최근에 열린 10개의 프로젝트를 표시합니다. 이중 한 개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프로젝트가 열립니다.

이미지 설정 에디터

다음과 같은 프로젝트의 이미지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 이미지의 좌표 시스템, 이미지의 위치 정보 및 방향, 연관된 카메라 모델.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확인하세요. : 202557849

GCP/수동 타이 포인트 관리자

다음과 같은 설치 및 GCP/수동 타이 포인트/체크 포인트의 설정을 수정하도록 허용합니다. : GCP 좌표 시스템 수정, GCP 삽입, 포인트 추가/제거, 기록 삽입/추출, 기록을 위한 레이 클라우드나 베이직 에디터 열기.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확인하세요. : 202558329

출력 좌표 시스템 선택

사용자는 결과에 대한 좌표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다음을 확인하세요. : 202558099

프로젝트 저장

현재 프로젝트의 상태/설정 및 구성을 저장하십시오.

중요 : 해당 옵션은 프로젝트가 열리고 가장 마지막으로 저장된 이후의 모든 변경 사항을 저장합니다. .p4d 프로젝트 파일은 프로젝트의 현재 정보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렇게 저장되는 것은 입력 파일 혹은 출력 파일과 같은 다른 파일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출력 파일은 프로세싱 중에 생성/수정됩니다.

다른 이름으로 프로젝트 저장

다른 위치 및/또는 다른 이름으로 현재 프로젝트의 상태/설정 및 구성과 결과를 저장합니다

중요 : 다른 프로젝트의 이름이나 경로가 선택 되면, 이 옵션은 새로운 프로젝트 이름을 사용하여 새로운 위치에 프로젝트 복사본을 저장할 것입니다.

새로운 .p4d 프로젝트 파일이 생성되어 현재 프로젝트의 동일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되면 변경되고 저장된 옵션의 저장 프로젝트는 원본 프로젝트 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오직 새로운 프로젝트만 모든 변경 사항을 포함할 것입니다.

하위 프로젝트로 분할

사용자는 자동으로 다른 .p4d 파일을 생성하여 자동으로 하위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각 .p4d 파일은 생성된 하위 프로젝트의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버랩을 포함한 다른 프로젝트는 하나 이상의 하위 프로젝트에 몇 개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위치 정보를 포함한 공중 프로젝트는 분할할 수 있습니다.

하위 프로젝트 팝업에 분할 프로젝트가 열립니다.

img01

다음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중요 : 모든 수동 타이 포인트, GCP, 체크 포인트 및 원본 프로젝트에서 생성된 개체는 생성된 모든 하위 프로젝트로 복사됩니다.

나가기

프로젝트를 닫고 소프트웨어를 빠져 나갑니다.

중요 : 변경이 된 프로젝트가 저장되지 않은 경우, 다음과 같은 팝업이 나타납니다.

img02

Save를 눌러 저장한 후 종료하십시오. Discart는 저장하지 않고 종료하며, Cancel은 종료를 취소합니다.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