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Pix4DMapper 소프트웨어 매뉴얼 > 테이블 뷰

메뉴 뷰 > 모자이크 편지기 > 툴 > 모자이크 편집하기

액세스 : 메뉴바에서, Mosaic Editor를 클릭하십시오. 메뉴 항목의 Tool을 선택한 후 Edit Mosaic Mesh를 클릭하십시오.

(스텝 3. DSM오르도 모자이크 생성이 완료된 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것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389

모자이크 편집 도구는 다음을 포함합니다. :

image_1  

Tools to edit the mosaic mesh

해당 도구는 툴바에 표시되며 메뉴를 통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Mosaic Editor > Tools > Edit Mosaic. 다음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Tip: 복수의 셀 혹은 꼭지점은 Ctrl키를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도구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셀 삽입, 꼭지점 삽입 혹은 셀 분할을 하면 모자이크 뷰를 우클릭 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개 이상의 셀을 선택하면, 모자이크 보기를 우클릭하여 컨텍스트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모든 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음의 액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자이크 편집 모드가 활성화 되면, 다음 마우스의 상호 작용를 통해 모자이크 메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모자이크 편집에 관한 단계별 지침(셀 삽입, 꼭지점 삽입, 셀 분할 및 병합) : 202560079

Tools to edit the image associated to the currently selected cell

해당 도구는 메인 화면의 오른쪽에 표시되는 Mosaic Cell 사이드바에 표시됩니다. 이들은 현재 선택된 셀에 연관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Mosaic Cell 사이드바는 두 개의 섹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Properties

Properties 섹션은 현재 선택된 셀에 관련된 이미지의 속성을 편집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변경점은 모자이크 뷰 및 Mosaic Cell 사이드바에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Properties 섹션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셀은 프로젝션을 변경하거나 할당된 이미지의 밝기 및 대비를 조정함으로서 편집될 수 있습니다.

image2  

Image view

이미지에 셀이 있는 위치의 개요와 함께 현재 할당된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image3  

Projection

두 개의 다른 프로젝션은 하나의 이미지에 대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오르도 프로젝션 및 평면 프로젝션. 프로젝션을 변경할 때, Available Images는 선택된 프로젝션에 생성된 이미지만을 표시합니다.

image4  

그림 1. 오르도 프로젝션의 셀

image5  

그림 2. 평면 프로젝션의 셀

Note
  • Ortho projection : 오르도 프로젝션은 거리를 유지하며 측정 어플리케이션에 전념하는 모자이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Planar projection : 평면 프로젝션은 거리를 유지하지 않으나, 빌딩 가장자리 같은 날카로운 변화의 오르도 프로젝션보다 왜곡이 적습니다. 따라서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전념하기 위한 모자이크로 평면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의 기본 사용은 오르도 모자이크의 시각적 측면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Color

색상 섹션은 선택된 셀의 밝기 및 대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Brightness :
셀의 밝기를 감소시킵니다. 전반적으로 어두운 텍스쳐.
셀의 밝기를 원본 값으로 리셋합니다.
셀의 밝기를 증가시킵니다. 전반적으로 밝은 텍스쳐
•Contrast
셀의 대비를 감소시킵니다. 어두운 영역은 밝아지고, 밝은 영역은 어두워집니다.
셀의 대비를 원본 값으로 리셋합니다.
셀의 대비를 증가시킵니다. 어두운 영역은 더 어두워지고, 밝은 영역은 더 밝아집니다.
 

Highlight

하이라이트 섹션은 두 개의 버튼을 포함합니다. :

Note: 이미지가 완전히 셀을 커버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새로운 아티팩트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images6  

그림 3. Highlight Projection 버튼을 눌렀을 때

images7  

그림 4. Highlight Image 버튼을 눌렀을 때

Available Images

Available Images 섹션은 선택된 셀에 할당될 수 있는 선택된 프로젝션 내의 모든 이미지를 나열합니다.

주어진 이미지를 우클릭 할 때, 다음의 항목을 가지고 있는 컨텍스트 메뉴가 열립니다. :

image8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