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01

스텝 1. 프로젝트 시작 전 > 3. 이미지 지리 참조(선택 사항이나 사용을 권장)

>> 위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 이미지일 경우 해당 단계를 건너뛰십시오.<<

Pix4Dmapper는 위치 정보를 가지거나 가지지 않은 이미지 모두 처리 가능합니다. 하지만, 높은 품질 및 빠른 결과를 위해 최소한 50%의 이미지에 대해 카메라의 위치를 아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Pix4Dmapper는 IMU 파라미터(기체의 속도, 방향, 중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방향 파라미터는 처리 중에 계산됩니다. IMU값은 입력 값들의 정확도 및 최적화된 값을 나타내기 위한 품질 보고 정보로서만 사용됩니다.

경고 : 3개 이하의 이미지가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경우, 정밀도가 낮을 가능성이 큽니다.

위치 정보를 포함하지 않은 이미지

경고 : 위치 정보가 없는 이미지를 처리할 때, 그라운드 컨트롤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으면 최종 결과가 크지 않고 방향 및 절대 위치 정보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전의 측정결과와 함께 오버레이 및 비교를 위해 사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레이클라우드에서 3D모델 반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위치에서 GPS 태깅이 내장된 카메라를 사용하는 이미지

대부분의 제조 업체들은 GPS 태깅 뒤에서 자신의 무게로 밉니다; Panasonic, Sony, Canon은 카메라로 잘 알려진 카메라 제조 업체입니다. 이 카메라의 대부분은 이미지의 EXIF 데이터에 GPS 좌표를 저장합니다. Pix4Dmapper는 자동으로 소프트웨어로 이미지의 위치 정보를 가져오기 위해 EXIF 데이터에서 정보를 읽습니다.

경고 : GPS 새로고침 비율이 이미지 촬영 비율보다 낮을 경우, 1개 이상의 이미지가 동일한 GPS 위치를 가질 수 있으며 처리에 실패하거나 혹은 일부 이미지는 제대로 보정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만약 GPS 새로고침 비율이 매우 좋을 경우, GPS와 카메라가 작동합니다.

알려진 위치에서 외부 GPS 로거를 사용하는 이미지

GPS 로거는 이미지에 대한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경량의 장치입니다.(UAV에 쉽게 장착 가능) 촬영하는 동안 각 카메라의 위치에 대한 위도, 경도, 고도 값을 등록합니다. 이 값이 올바른 파일 포맷이 있을 경우 Pix4Dmapper에 직접 가져올 수 있는 파일에 저장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파일이 Pix4Dmapper의 위치 정보 파일 형식을 준수하기 위해 가져오기 전에 약간의 편집이 필요합니다.

gps logger
그림 1. GPS 로거

GPS 로거 추천

RTK GPS는 2~4cm의 정확성을 캡쳐할 수 있으며 매우 높은 새로고침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정확도를 얻기 위해 GC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보 : 일부 로거는 이미지의 위치 정보 태그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GPS 데이터와 이미지는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동기화 될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로거 목록은 OpenStreetMap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Pix4Dmapper에서 지원하는 위치 정보 파일 형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539

Pix4Dmapper에서 지원하는 위치 정보 파일 형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 202558539 - 준비중

Pix4Dmapper - 한국공식딜러 헬셀